본문 바로가기
패스트캠퍼스 5주 챌린지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영상편집 인강 자기계발 챌린지 5회차 미션

by 빙벙 2020. 5. 29.

https://bhnx52.tistory.com/4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영상편집 인강 자기계발 챌린지 4회차 미션

수강하고 있는 패스트캠퍼스 영상편집인강 강의 (올인원 패키지 : 영상 제작/편집(2020))에 유튜브에 대한 강의도 올라와서, 오늘은 이걸 들어보았다. 강사님은 겨울서점을 운영하시는 분이었다 h

bhnx52.tistory.com

Ch 01. 사랑받는 유튜브 채널 만들기 - 05. 나는 어떤 채널을 만들어야 할까 - 1 

Ch 01. 사랑받는 유튜브 채널 만들기 - 06. 나는 어떤 채널을 만들어야 할까 - 2 

Ch 01. 사랑받는 유튜브 채널 만들기 - 07. 흔들리지 않는 운영을 위해 마음을 다잡기 

 

어제에 이어서 패스트캠퍼스 유튜브기초 강의를 듣고있다.

오늘 수강한 것은 위의 3가지, 유튜브 채널을 만들기에 앞서 고민해볼 부분들에 대해서이다.

아무래도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 것은 개성과 성실함이 중요하다보니

레드오션인 유튜브채널에서 그래도 또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꾸준히올려서 

체류시간&체류인원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여튼 중요요

 

유튜브 운영에 대한 이야기지만, 블로그든 인스타든 개인 채널의 브랜딩을 위해서는

한번 두번 여러번 고민해볼 내용들이어서 도움이 되었다!

 


 

 

Ch 01. 사랑받는 유튜브 채널 만들기 - 05. 나는 어떤 채널을 만들어야 할까 - 1

- 유튜브는 좋은 퀄리티의 영상을 많이 만들어야 한다. 
- 광고주가 존재하는 한 퀄리티 유지는 반드시 필요하다


1. 채널 주제 정하기
*나의 취향, 관심사 파악하기
--> 진정성 확보, 커뮤니티 만들기 등등 가능
--> 겨울서점님은 책이 재미있기 때문

*내가 쉬지않고 1시간 이상
설명할 수 있는, 떠들 수 있는 주제는 무엇인가?

* 내가 재미를 느끼며 만들 수 있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 구독자가 늘기 전까지 내가 올리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야 한다. 

[스스로에게 질문해보기]

 




Ch 01. 사랑받는 유튜브 채널 만들기 - 06. 나는 어떤 채널을 만들어야 할까 - 2


3. 채널 기획하기
* 보는 사람(시청자)을 고려
- 고객 지향적인 부분이 있으면 광고 붙이기도 좋고, 추천도 가능함
나, 시청자, 사회 고려

*나는 하나의 미디어를 만들고 있다"
는 인지가 필요. 내가 하는 말에 대한 책임을 져야한다. 
- 논란이 되어 채널을 삭제하는 경우가 생긴다


4. 채널 방향성 세우기
내용 + 형식
내용 : 영상 주제를 무엇으로 할 것인가 (책을 소재로 하는 영상)
형식 : 그 주제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 (책 요약은 피하고, 책 자체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자!가 목표)

ex) 겨울서점 예시
--> 깔끔한 영상
--> 영상 장르를 다각화하자

ex) 레시피 알려주는 영상 또한.



5. 유튜브를 많이 보기
* 다양한 장르를 보기

6. 저작권 주의하기
- 폰트 구매 또는 무료폰트 활용

- 어쨌든 수익창출 채널이기 때문에 주의해야함!

=======================

2. 제작 및 업로드 계획
* 나의 상황 파악하기
- 나의 삶의 기반이 있는 선에서 시행착오를 거쳐 궤도에 오르면 본업을 바꾸는 게 좋다.

* 내가 지치지 않고 만들 수 있는 과정과 주기는 어떻게 되는가?
- 대본쓰는 날 / 촬영하는 날 /편집하는 날 / 후반작업 하는 날
구분해서 진행하기도 함.
- 몰아서 하든 쪼개서 하든, 개인에게 맞는 주기가 필요.

[스스로에게 질문해보기]

 




Ch 01. 사랑받는 유튜브 채널 만들기 - 07. 흔들리지 않는 운영을 위해 마음을 다잡기

[채널초기, 외로운 시간]
* 모든 유튜브는 0명에서 시작한다. 
- 구독자수 10만을 넘는 채널은 2천여명.
- 추천동영상이 뜨는 것은 이미 성장을 해서 유튜브가 푸시를 해주는 채널일 뿐이다. 그래서 잘되는 채널만 보이지만, 막상 유튜브를 시작할때면 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하다

* 주 구독자 층을 반드시 붙잡을 것
- 코어층이 존재해야만 채널이 갈피를 잡을 수 있다. 
- 유행하는 콘텐츠를 따라가게 되면 주 구독자층을 생성할 수가 없다. 
( ㅇㅇ채널인 줄 알았는데 아니네? 라며 구독취소 하는 사례가 생김. 각오를 하고 채널 컨셉자체를 차라리 다양한 것을 도전하는 콘텐츠면 괜찮으나. --> 일관된 기획)

- 채널다각화는 충분한 신뢰 하에, 
확실한 기획 하에,

* 참고기다리기. 다만 발전하기

*시행착오
제작 - 업로드 - 피드백 의 루틴

*구독자가 늘어나는 주기 
0명 --> 1만명 (1년) --> 2만명 (1달)
계단식으로 올라가므로 주의

 


 

https://bit.ly/2zQ7lxW

 

패스트캠퍼스 - 커리어 성장을 위한 최고의 실무교육 아카데미

성인 교육 서비스 기업, 패스트캠퍼스는 개인과 조직의 실질적인 '업(業)'의 성장을 돕고자 모든 종류의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No. 1 교육 서비스 회사입니다.

www.fastcamp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