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스트캠퍼스 5주 챌린지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영상편집 인강 자기계발 챌린지 30회차 미션

by 빙벙 2020. 6. 23.

이번주면 패스트캠퍼스 영상편집인강 자기계발 챌린지 클리어!

매일 3강씩 듣는게 쉽지만은 않지만 챌린지 하길 잘했다는 생각 :)

오늘도 일러스트레이터 강의를 들었고, 텍스트 디자인에 대해서 배웠다.

특수한 효과를 쓸 것 같은 텍스트가 생각보다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다는 점이 흥미딘딘

다양한 레퍼런스를 찾아보고 연습해보는 것도 좋겠다. 

퀄리티 좋은 영상을 위해서는 정말 나만의 디자인이 필요하겠다!

 

 

 

24. Text 디자인 - 02. 흘러내리는 텍스트 만들기

25. Text 디자인 - 03. 입체적인 텍스트 만들기

26. 브랜딩 - 01. 브랜딩의 이해

 

 

강의 완성 디자인은 아래!

 

 

 

 


24. Text 디자인 - 02. 흘러내리는 텍스트 만들기

흘러내리는 타이포는 아이스크림 먹는 화면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듯

- 흘러내리는 효과는 실제로 드로잉을 해서 제작해야한다.

- 레퍼런스 검색은 핀터레스트 : melt typography / 캡쳐를 해서 다른곳에서 가져와도 되고.

- 귀여운 타이포를 활용해서, https://www.dafont.com/ (다폰트에서 다운로드 / 라이센스 필수)

 

[일러스트레이터의 효과가 아니라 드로잉을 통해 그리는 소스]

* 직접 디자인을 해야하는 점

 

- ctrl shift o 를 클릭해서 (create outline) 

- ctrl c ctrl b눌러서 stroke값을 두껍게 준다 + expand + unite

- 빈틈을 메꿔줌 + unite

- 블록브러시를 활용해서 그림을 그린다.

- 그림을 그리고 딱딱하게 끊어진 부분들 브러시로 정리

- 핑크색 부분 선택해서 스무스 툴로 정리 

- 텍스트와 아이스크림 흐르는 부분에 하이라이트도 준다

 

 

 

 


 

 

25. Text 디자인 - 03. 입체적인 텍스트 만들기

 

* 디자인이 구성되어있는 방향

1) 배경이 어둡다 / 네온사인같은 효과

2) 끊기지않고 이어져있는 글씨 : 필기체 느낌

3) 그라데이션 느낌을 잘 사용할 것 

  

 

- ctrl e로 고정

- 텍스트 뼈대 가져오기

 

-펜툴로 선따기

-그라데이션 효과 사용 (그라데이션 참고 이미지를 가져와서

핀터레스트에서 Gradient Pallet 가져오기

-글자가 원형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원형을 그리고, 그래디언트 컬러를 레퍼런스에서 따온걸로 반영

* 블렌드 기능 : 두 오브젝트 사이에 몇 개의 오브젝트를 넣을지 확인

- 이 오브젝트 갯수를 500정도로 주면, 하나로 이어져 보이는 효과 

 

 

- 블렌드도형과 HELLO 펜툴 따놓은 것 두 오브젝트를 모두 선택한 후,

Object – blend – Replace Spine을 클릭하면 효과가 입혀진다

근데 크게 확대해서 보면 단계가 쪼개지는게 티가 나기 때문에,

블렌드 사이 오브젝트 수를 500보다 더 크게 해준다.

 

(오브젝트 수를 1천정도 넣고, 거리 최소값을 0.1로 하면 더 촘촘해진다.

3D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냥 여러 개 도형이 겹쳐진 것이라는 사실)

 

 

 

 

 

 

* Object - path - offset path를 클릭 후 pixel 값을 지정한다

alt 드래그 해서 하나 더 만들어준다

 

 

 

 


 

 

26. 브랜딩 - 01. 브랜딩의 이해

 

브랜딩(Branding) 

브랜딩은 소비자들의 머리에서 시작해서 감정적으로 느끼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특정 브랜드에 신뢰감, 충성도, 편안함 등의 감정을 느끼며, 그런 감정들을 갖게 하는 긍정적인 경험들을 통해 그 브랜드에 가치와 이미지를 부여한다. 따라서 브랜딩이란 진정한 경험을 창조하고 소비자와 진실한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과 관계의 구축을 통해 형성된다고 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브랜딩 (디자인기획과전략, 2014. 4. 15., 김문기)

 

예시)

- 다이슨  / 애플 / 유니클로

소비자와 브랜드간에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

Brand + ing = branding 

브랜딩은 끝없이 소비자와 소통하고 관리하는 것

 

* 개인에게 확장되고 있는 브랜딩의 중요성!

- 퍼스널 브랜딩

- youtube creator 

- 콘텐츠 선정과 시청자들에게 다가가는 방법

- 치열한 1인 미디어 시장에 적합한 디자인

 

 

다양한 디자인적 측면을 제시

 

 


 

bit.ly/2zQ7lxW

 

영상 제작/편집 올인원 패키지 Online. | 패스트캠퍼스

성인 교육 서비스 기업, 패스트캠퍼스는 개인과 조직의 실질적인 '업(業)'의 성장을 돕고자 모든 종류의 교육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No. 1 교육 서비스 회사입니다.

www.fastcampus.co.kr